자주 묻는 질문

자주묻는질문검색

검색
· 궁금하신 내용을 입력하시면 즉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력하실 때 띄어쓰기를 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이 검색됩니다.

자주묻는질문7

1

니포우포 및 평생수강 패키지의 수강기간 연장 방법을 알고 싶어요.

28,607

<니포우포 평생상품 수강기간 연장 안내>


- 니포우포 패키지 중 평생수강 상품인 경우 [나의 강의실] 에서 ‘총 학습 출석일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평생수강 연장 조건
1. 수강기간 1년 중 종료 1개월 전까지 구매한 패키지의 출석일을 (누적 출석일 수는 나의 강의실에서 확인 가능) 누적 출석
2. 종료 1개월 사이 연장버튼 클릭 시 연장 가능

※ 연장버튼 미클릭 시 강의 종료로 수강이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사용시 화면)


(수강연장 버튼 클릭)



(APP 사용 시 화면)


※ 평생수강 연장 조건인 누적 출석일 수는 구매한 패키지마다 다를 수 있으니,

   [나의 강의실]에 입장하여 ‘총 학습 출석일수’ 부분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사용 시 화면) - 총 학습 출석일 수 클릭




- 출석 현황 확인 방법 : 니포우포 [나의 강의실] 입장 시 ‘총 학습 출석일 수’ 확인 가능
- 출석일 초기화 안내 : 수강기간이 연장된 경우, 연장 된 수강기간 종료일을 기준으로 365일 전 출석일 수 초기화 (매년 동일한 방법으로 연장)
- 매년 수강기간 종료 1개월 전까지 평생수강 연장 누적 출석일 조건을 만족하여 기간연장 신청 시 평생 동안 학습 가능합니다.
※ 한 강의를 10% 이상 수강완료 시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2

동영상프로그램(kollus player) 다운로드가 안돼요.

24,074

1. [PC]
PC에서 강의 수강 시 익스플로러나 크롬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 맞게 학습플레이어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 익스플로러 (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 : http://info.kollus.com/install_v3/


2. [모바일]
모바일은 모바일 앱(App)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모바일 환경에 따라 다시한번 설정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앱(App)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모바일 어플 최신버젼으로 재설치
▶ 모바일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kollus player 최신버젼으로 재설치
                                     (기종에 따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좀 더 원할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3

장학금 제도는 무엇인가요?

19,669

특별 장학금 제도와 일반 장학금 제도 간에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습운영센터(1600-0563)으로 연락주시면, 관련하여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일반 장학금 제도 내용입니다)


장학금 제도는 회원님의 영어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한 야나두만의 슈퍼 동기부여 시스템으로써,
최대 90일 동안 매일 강의를 듣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일기와 수강후기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최대 90일 간의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84,000원을 현금으로 지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나의 강의실] > 장학금 제도 > '참여현황'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전에 꼭 필독사항 읽고 진행 부탁드립니다.


<장학금 제도 안내>
- 1단계 : 07일 연속 작성 시 5,000원(현금)
- 2단계 : 07일 연속 작성 시 5,000원(현금)
- 3단계 : 16일 연속 작성 시 5,000원(현금)
- 4단계 : 30일 연속 작성 시 25,000원(현금)
- 5단계 : 30일 연속 작성 시 44,000원(현금)
※ 총 90일 연속 일기 작성 모든 단계 성공 시 100% 장학금 지급 84,000원(현금)
 (7 + 7 + 16 + 30 + 30 = 90일)


<장학금 제도 참여방법 안내>
[0] 나의 학습방 장학금 제도 > 참여현황 > ‘장학금 도전신청’ 버튼 클릭 ‘도전신청서’ 작성
[1] 1단계 : 7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5,000원 적립) → 1단계 수강후기 작성
[2] 2단계 : 7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5,000원 적립) → 2단계 수강후기 작성
[3] 3단계 : 16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5,000원 적립) → 3단계 수강후기 작성
[4] 4단계 : 30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25,000원 적립) → 4단계 수강후기 작성
[5] 5단계 : 30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44,000원 적립) → 5단계 수강후기 작성
※ 강의는 임의로 선정하여 수강하시고(한 강의 반복 수강도 가능) 수강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일기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수강을 하지 않는 경우 학습일기 작성이 제한됩니다.


<장학금 제도 신청방법 안내>
야나두 홈페이지 나의학습방 > 장학금 제도 > 장학금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해 주세요.
장학금은 3단계, 5단계에서 신청 가능하며 매주 금요일 일괄 정산처리되어 입금됩니다.


[3단계 성공 시]
1차 : 3단계 완료 후 3단계 성공 장학금 15,000원 지급
2차 : 5단계 완료 후 3단계에서 환급받은 15,000원 제외한 69,000원 지급
※1차 장학금을 받은 경우 재도전 불가능


[5단계 성공 시]
5단계 완료 후 5단계 성공 장학금 84,000원 지급


[중도 실패 시]
4단계 성공, 5단계에서 실패 시 40,000원지급
(3단계 환급 받은 경우에는 25,000원 지급)


장학금 제도 유의사항 안내
※ 결석은 1회만 인정됩니다.
- 만약 1회 결석 하셨다면 계속 이어서 학습일기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 결석 2회 이상으로 실패가 된 경우 누적된 장학금을 받거나 재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성공 장학금 받지 않았고, 수강기간이 90일 이상 남아 있는 경우 언제든 재도전이 가능합니다.)
※ 도전 신청서를 작성한 날부터 1일차 학습일기가 시작됩니다.
(90일 연속하여 도전이 어려운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재도전하는 경우에는 도전신청서를 다시 작성해 주세요.)
※ 학습 일기는 강의를 1강 이상, 진도율 50% 이상 수강한 후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장학금 신청은 한 아이디 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 수강후기는 수강기간 종료 전에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수강권 일시정지를 할 경우 강의 수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장학금 미션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4

교재를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13,605

교재 별도 구매는 야나두홈페이지 - 수강신청 - '전체강좌보기' 메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URL : https://www.yanadoo.co.kr/english/basic/sub/register_all#tabs-book)


안타깝게도 권필영어, 리얼영어발음, 리얼영단어, 여행영어 교재는 별도로 제작되어 있지 않으며,
각 강의실에 올라와 있는 PDF파일 교재를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5

MP3 파일 다운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8,640

MP3파일은 기초영어회화(어순감각편, 느낌전달편, 문장확장편), 리얼스피킹 강의에서만 제공되며,
강의실에서 'MP3'버튼을 클릭하여 이용 가능하십니다.


기초영어회화 강의는 학습자료실과 강의 리스트에서
리얼스피킹은 학습자료실에서 각각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MP3파일은 강의영상을 그대로 MP3파일로 제작한 것은 아니며,

패턴을 연습하실 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패턴을 이용한 다양한 예문을 반복해서 녹음한 파일입니다.


현재 MP3 파일은 PC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다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파일은 수강기간이 만료되어도 언제든 들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6

패키지 전체 진도율 기준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8,520

진도율의 경우 구매하신 패키지의 전체 강의 수 대비 수강하신 강의비율을 말합니다.


※ 정상 속도로 수강시에만 진도율이 정상 반영됩니다.

※ 1강의 내에 이론편/훈련편 혹은 소리듣기, 해설, 쉐도잉 등으로 분할된 강의인 경우 모두 수강해야 정상 반영됩니다.
※ 수강 중간에 종료하여 ‘이어듣기’로 강의를 끝까지 수강한 경우 정상 반영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7

캡쳐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접근이 차단되었어요.

9,003

캡쳐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이를 감지하여 동영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 안 카메라, 곰플레이어, 네이버캠, 팟인코더 등]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Ctrl+Alt+Delete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 경로 확인
2.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등을 종료
3. 야나두 홈페이지 접속 후 동영상 재생 시도


제어판에서 간혹 특정 환경에서 캡쳐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맥북]
맥북에 기본으로 탑재된 플레이어인 퀵 타임 플레이어(QuickTimePlayer)를 종료한 후 이용




[Windows 10 사용 시]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게임 녹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Xbox 계정에 로그인 하여 아래 절차대로 실행하여 기능해제 후 이용가능합니다.

(URL : https://pastimelife.com/1546)


1.시작메뉴 XBOX 앱 실행
2.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버튼 설정 진입
3.상단 탭중 게임 DVR 탭으로 이동
4.게임 DVR 사용하여 '게임 클립 및 스크린 샷 녹화'기능 해제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6

모든 스마트폰에서 수강시청이 가능한가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다만, 중국생산용 휴대폰기기(예:샤오미 등) 및  LG유플러스 홈보이 제공용 G패드 기기 등
자체 튜닝OS 기기는 보안상의 문제로 야나두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탈옥이나 루팅을 하여 튜닝OS로 변환한 기기 또한 보안상의 문제로
강의시청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5

사용가능한 기기는 몇 개인가요?

야나두 강의는 보안 정책상 한 아이디에 5대의 기기로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기기를 등록하는 절차는 강의를 재생을 하면 순차적으로 5대가 등록이 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를 변경하거나 삭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1) 홈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 클릭

2) 학습기기정보 클릭

3) 기기초기화 원하는 기기 1대 선택 후 초기화 신청 클릭

4) 간단한 사유 기재 후 등록하기 클릭


※ 보안정책상 기기는 1대씩 순차적으로 처리 가능

※ 야나두 강의는 한 ID당 기기 5대(PC, Mobile, App, Pad)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 기기 초기화 신청시 사유 문의를 위해 학습운영센터(1600-0563)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기 초기화 처리는 학습운영센터 운영시간(평일 09:00-18:00) 내 확인하여 도움 드리겠습니다.







14

'중복 차단된 컨텐츠' 메시지가 나오면서 재생이 안돼요.

가입한 ID에 총 5개의 기기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5개의 기기를 초과하여 다른 기기에서 이용 시 6번째 기기에서는 기기제한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하지 않은 기기 등록 시에는 안내해드리는 경로를 통해 초기화 신청 부탁드립니다.


[기기 초기화 경로]
나의 강의실 > 학습기기 정보 메뉴 > 기기 초기화

(삭제 원하고자 하는 기기를 초기화 신청 부탁드립니다)


(PC 사용 시 화면)





신청 후 담당부서에서 순차적으로 처리 진행하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평일 09:00-18:00)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3

캡쳐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접근이 차단되었어요.

캡쳐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이를 감지하여 동영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 안 카메라, 곰플레이어, 네이버캠, 팟인코더 등]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Ctrl+Alt+Delete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 경로 확인
2.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등을 종료
3. 야나두 홈페이지 접속 후 동영상 재생 시도


제어판에서 간혹 특정 환경에서 캡쳐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맥북]
맥북에 기본으로 탑재된 플레이어인 퀵 타임 플레이어(QuickTimePlayer)를 종료한 후 이용




[Windows 10 사용 시]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게임 녹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Xbox 계정에 로그인 하여 아래 절차대로 실행하여 기능해제 후 이용가능합니다.

(URL : https://pastimelife.com/1546)


1.시작메뉴 XBOX 앱 실행
2.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버튼 설정 진입
3.상단 탭중 게임 DVR 탭으로 이동
4.게임 DVR 사용하여 '게임 클립 및 스크린 샷 녹화'기능 해제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2

회사에서 강의 시청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수강이 어려운 경우에는 회사에서 설정한 방화벽으로 인해
수강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 : 오류코드 - 8056 ]


번거로우시더라도 특정(회사) 컴퓨터에서만 차단현상이 발생한다면 kollus player IP차단을 해제해야 수강이 가능하니,

네트워트 관리자와 상의 후  kollus player IP 차단 해제를 요청하신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1

맥북에서도 시청이 가능한가요?

Mac OS X 환경에서 강의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2.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3. Mac OS X 10.11 (엘 카피탠; El Capitan)


맥 OS 에서는 10.9.X 이상에서 콜러스 플레이어가 정상 작동 됩니다.
만약 10.8.X 에서 OS를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으시면 수강이 불가능하니
10.8.X 버전 사용 중이면 맥 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페이지 : http://v.kr.kollus.com/aBbsFl5f?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동영상 프로그램 설치 후 정상적으로 시청이 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콜러스 플레이어 주소 : http://info.kollus.com/mac


설치진행에 어려움이 있으면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맥북과 아이폰 등 애플기기에서 수강하실 때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사파리(safari) 어플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0

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라하고 떠요.

Chrome(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매번 플레이어를 설치(업데이트가 아닌 반복 재설치)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의 패치 파일을 내려받으셔서 압축을 해제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확장자가 .bat로 된 파일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완료하시고 나면 해당 패치 파일들을 제거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만 내려받으셔야 합니다)


Windows 7 / 8 / 10 사용자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Windows XP 사용자 전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 패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크롬 브라우저를 재설치 해주시길 바랍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9

수강시청중에 동영상이 자꾸 끊겨요.

콜러스 플레이어는 Chrome, Safari IE, Firefox, Opera, Edge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호환 구동되지만,

특정 브라우저 일부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단말기와 OS, 그리고 브라우저마다 독자적인 업데이트 사항이 연결되는 환경으로 인한

영상, 사운드, 재생 관련 오동작 사항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에 따라, 정상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는 최소 2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실행 테스트 시도를 권장합니다.



해당 속도 측정은 공개용으로 인터넷에서 쉽게 접속이 가능하며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https://www.speedtest.net/ (로그인 불필요)
http://benchbee.co.kr/ (로그인 필요)
http://speed.nia.or.kr/ (공공기관, agent 설치 필요)



8

복습교재 pdf파일이 열리지 않아요.

먼저 회원님의 pc에 pdf뷰어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복습교재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아래에 첨부해 드리는 링크를 통해 뷰어를 설치해 주신 후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pdf 뷰어 다운받기 -> https://get.adobe.com/reader/?loc=kr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7

동영상 강의 시청 시 소리가 나오질 않아요

콜러스 플레이어는 Chrome, Safari IE, Firefox, Opera, Edge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호환 구동되지만,

특정 브라우저 일부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단말기와 OS, 그리고 브라우저마다 독자적인 업데이트 사항이 연결되는 환경으로 인한

영상, 사운드, 재생 관련 오동작 사항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에 따라, 정상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는 최소 2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실행 테스트 시도를 권장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유튜브나 시스템 경보음은 정상이나 플레이어로 동영상 재생 시에

사운드, 목소리 출력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제어판-인터넷 옵션 초기화 이후 IE에서 재시도를 권장합니다.

인터넷 옵션 초기화에 대해서는  아래 Microsoft 지원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영상 재생 시 IE이외 최소 1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테스트를 권장합니다.


  경로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1/windows-internet-explorer-change-reset-settings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 경우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 후 ‘sndvol’을 입력하여 볼륨 믹서 설정기능을 확인합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여 바로 sndvol을 타이핑합니다.)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하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확인합니다.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볼륨 믹서 설정 최적화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IE 초기화 및 제어판-인터넷 옵션 초기화를 시도하며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크롬 브라우저 환경에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2. 아이폰, 아이패드

기기의 진동모드, 매너모드, 혹은 음소거 모드를 확인합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진동 모드 또는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계열은 진동 스위치가 없으므로 홈화면에 위치한 아이패드 자체 [설정] 메뉴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매너모드의 해제 혹은 플레이어의 환경 설정에서 소리 강제 재생을 ON으로 설정 요망합니다.
기타 자세한 진동 설정 및 해제 문의는 애플 고객센터 또는 사용중인 이동통신업체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기기 변경 시 음성만 나올 경
kollus player앱 설정에서 IOS내장 플레이어 사용을 OFF로 변경하거나 폰에서 SW코덱을 OFF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HTML5 환경에서 사운드가 비정상 일 경우
Internet Explorer 에서HTML5 플레이어 재생 시 음향이 비정상적일 경우,

설정-고급 멀티미디어 항에서 HTML5 미디어 요소 항목을 현재 상태와 반대로 하고(체크 또는 공란으로)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실행 합니다.

Internet Explorer를재설정 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4. Windows 10 에서 재생 시 일시 정지 및 음성이 튀는 현상
일시 정지 후 다시 재생시킬 때 브라우저에 따라 지연 현상 및 사운드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재설치 및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1 2  다음 페이지 
궁금하신 사항이 아직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궁금하신 내용이 FAQ에 없을 경우, 1:1 문의를 통해 답변 드립니다.

야나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