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자주묻는질문검색

검색
· 궁금하신 내용을 입력하시면 즉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력하실 때 띄어쓰기를 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이 검색됩니다.

자주묻는질문7

1

니포우포 및 평생수강 패키지의 수강기간 연장 방법을 알고 싶어요.

28,607

<니포우포 평생상품 수강기간 연장 안내>


- 니포우포 패키지 중 평생수강 상품인 경우 [나의 강의실] 에서 ‘총 학습 출석일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평생수강 연장 조건
1. 수강기간 1년 중 종료 1개월 전까지 구매한 패키지의 출석일을 (누적 출석일 수는 나의 강의실에서 확인 가능) 누적 출석
2. 종료 1개월 사이 연장버튼 클릭 시 연장 가능

※ 연장버튼 미클릭 시 강의 종료로 수강이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사용시 화면)


(수강연장 버튼 클릭)



(APP 사용 시 화면)


※ 평생수강 연장 조건인 누적 출석일 수는 구매한 패키지마다 다를 수 있으니,

   [나의 강의실]에 입장하여 ‘총 학습 출석일수’ 부분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사용 시 화면) - 총 학습 출석일 수 클릭




- 출석 현황 확인 방법 : 니포우포 [나의 강의실] 입장 시 ‘총 학습 출석일 수’ 확인 가능
- 출석일 초기화 안내 : 수강기간이 연장된 경우, 연장 된 수강기간 종료일을 기준으로 365일 전 출석일 수 초기화 (매년 동일한 방법으로 연장)
- 매년 수강기간 종료 1개월 전까지 평생수강 연장 누적 출석일 조건을 만족하여 기간연장 신청 시 평생 동안 학습 가능합니다.
※ 한 강의를 10% 이상 수강완료 시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2

동영상프로그램(kollus player) 다운로드가 안돼요.

24,074

1. [PC]
PC에서 강의 수강 시 익스플로러나 크롬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 맞게 학습플레이어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 익스플로러 (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 : http://info.kollus.com/install_v3/


2. [모바일]
모바일은 모바일 앱(App)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모바일 환경에 따라 다시한번 설정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앱(App)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모바일 어플 최신버젼으로 재설치
▶ 모바일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kollus player 최신버젼으로 재설치
                                     (기종에 따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좀 더 원할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3

장학금 제도는 무엇인가요?

19,669

특별 장학금 제도와 일반 장학금 제도 간에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습운영센터(1600-0563)으로 연락주시면, 관련하여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일반 장학금 제도 내용입니다)


장학금 제도는 회원님의 영어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한 야나두만의 슈퍼 동기부여 시스템으로써,
최대 90일 동안 매일 강의를 듣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일기와 수강후기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최대 90일 간의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84,000원을 현금으로 지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나의 강의실] > 장학금 제도 > '참여현황'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전에 꼭 필독사항 읽고 진행 부탁드립니다.


<장학금 제도 안내>
- 1단계 : 07일 연속 작성 시 5,000원(현금)
- 2단계 : 07일 연속 작성 시 5,000원(현금)
- 3단계 : 16일 연속 작성 시 5,000원(현금)
- 4단계 : 30일 연속 작성 시 25,000원(현금)
- 5단계 : 30일 연속 작성 시 44,000원(현금)
※ 총 90일 연속 일기 작성 모든 단계 성공 시 100% 장학금 지급 84,000원(현금)
 (7 + 7 + 16 + 30 + 30 = 90일)


<장학금 제도 참여방법 안내>
[0] 나의 학습방 장학금 제도 > 참여현황 > ‘장학금 도전신청’ 버튼 클릭 ‘도전신청서’ 작성
[1] 1단계 : 7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5,000원 적립) → 1단계 수강후기 작성
[2] 2단계 : 7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5,000원 적립) → 2단계 수강후기 작성
[3] 3단계 : 16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5,000원 적립) → 3단계 수강후기 작성
[4] 4단계 : 30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25,000원 적립) → 4단계 수강후기 작성
[5] 5단계 : 30일연속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 (44,000원 적립) → 5단계 수강후기 작성
※ 강의는 임의로 선정하여 수강하시고(한 강의 반복 수강도 가능) 수강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일기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수강을 하지 않는 경우 학습일기 작성이 제한됩니다.


<장학금 제도 신청방법 안내>
야나두 홈페이지 나의학습방 > 장학금 제도 > 장학금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해 주세요.
장학금은 3단계, 5단계에서 신청 가능하며 매주 금요일 일괄 정산처리되어 입금됩니다.


[3단계 성공 시]
1차 : 3단계 완료 후 3단계 성공 장학금 15,000원 지급
2차 : 5단계 완료 후 3단계에서 환급받은 15,000원 제외한 69,000원 지급
※1차 장학금을 받은 경우 재도전 불가능


[5단계 성공 시]
5단계 완료 후 5단계 성공 장학금 84,000원 지급


[중도 실패 시]
4단계 성공, 5단계에서 실패 시 40,000원지급
(3단계 환급 받은 경우에는 25,000원 지급)


장학금 제도 유의사항 안내
※ 결석은 1회만 인정됩니다.
- 만약 1회 결석 하셨다면 계속 이어서 학습일기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 결석 2회 이상으로 실패가 된 경우 누적된 장학금을 받거나 재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성공 장학금 받지 않았고, 수강기간이 90일 이상 남아 있는 경우 언제든 재도전이 가능합니다.)
※ 도전 신청서를 작성한 날부터 1일차 학습일기가 시작됩니다.
(90일 연속하여 도전이 어려운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재도전하는 경우에는 도전신청서를 다시 작성해 주세요.)
※ 학습 일기는 강의를 1강 이상, 진도율 50% 이상 수강한 후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장학금 신청은 한 아이디 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 수강후기는 수강기간 종료 전에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수강권 일시정지를 할 경우 강의 수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장학금 미션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4

교재를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13,605

교재 별도 구매는 야나두홈페이지 - 수강신청 - '전체강좌보기' 메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URL : https://www.yanadoo.co.kr/english/basic/sub/register_all#tabs-book)


안타깝게도 권필영어, 리얼영어발음, 리얼영단어, 여행영어 교재는 별도로 제작되어 있지 않으며,
각 강의실에 올라와 있는 PDF파일 교재를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5

MP3 파일 다운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8,640

MP3파일은 기초영어회화(어순감각편, 느낌전달편, 문장확장편), 리얼스피킹 강의에서만 제공되며,
강의실에서 'MP3'버튼을 클릭하여 이용 가능하십니다.


기초영어회화 강의는 학습자료실과 강의 리스트에서
리얼스피킹은 학습자료실에서 각각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MP3파일은 강의영상을 그대로 MP3파일로 제작한 것은 아니며,

패턴을 연습하실 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패턴을 이용한 다양한 예문을 반복해서 녹음한 파일입니다.


현재 MP3 파일은 PC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다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파일은 수강기간이 만료되어도 언제든 들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6

패키지 전체 진도율 기준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8,520

진도율의 경우 구매하신 패키지의 전체 강의 수 대비 수강하신 강의비율을 말합니다.


※ 정상 속도로 수강시에만 진도율이 정상 반영됩니다.

※ 1강의 내에 이론편/훈련편 혹은 소리듣기, 해설, 쉐도잉 등으로 분할된 강의인 경우 모두 수강해야 정상 반영됩니다.
※ 수강 중간에 종료하여 ‘이어듣기’로 강의를 끝까지 수강한 경우 정상 반영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7

캡쳐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접근이 차단되었어요.

9,003

캡쳐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이를 감지하여 동영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 안 카메라, 곰플레이어, 네이버캠, 팟인코더 등]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Ctrl+Alt+Delete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 경로 확인
2.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등을 종료
3. 야나두 홈페이지 접속 후 동영상 재생 시도


제어판에서 간혹 특정 환경에서 캡쳐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맥북]
맥북에 기본으로 탑재된 플레이어인 퀵 타임 플레이어(QuickTimePlayer)를 종료한 후 이용




[Windows 10 사용 시]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게임 녹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Xbox 계정에 로그인 하여 아래 절차대로 실행하여 기능해제 후 이용가능합니다.

(URL : https://pastimelife.com/1546)


1.시작메뉴 XBOX 앱 실행
2.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버튼 설정 진입
3.상단 탭중 게임 DVR 탭으로 이동
4.게임 DVR 사용하여 '게임 클립 및 스크린 샷 녹화'기능 해제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24

해외에서도 수강시청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도 야나두의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리얼시리즈 애니매이션 강의 제외)
다만, 거주하고 계시는 국가 및 지역에 따라 인터넷 환경이 열악하거나 불안정한 경우에는 수강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샘플강의가 원활하게 재생된다면, 다른 유료강의도 같은 인터넷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테스트 진행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샘플 강의 : http://v.kr.kollus.com/BAmH5OcX?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23

복습교재 pdf파일이 열리지 않아요.

먼저 회원님의 pc에 pdf뷰어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복습교재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아래에 첨부해 드리는 링크를 통해 뷰어를 설치해 주신 후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pdf 뷰어 다운받기 -> https://get.adobe.com/reader/?loc=kr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22

동영상 강의 시청 시 소리가 나오질 않아요

콜러스 플레이어는 Chrome, Safari IE, Firefox, Opera, Edge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호환 구동되지만,

특정 브라우저 일부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단말기와 OS, 그리고 브라우저마다 독자적인 업데이트 사항이 연결되는 환경으로 인한

영상, 사운드, 재생 관련 오동작 사항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에 따라, 정상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는 최소 2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실행 테스트 시도를 권장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유튜브나 시스템 경보음은 정상이나 플레이어로 동영상 재생 시에

사운드, 목소리 출력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제어판-인터넷 옵션 초기화 이후 IE에서 재시도를 권장합니다.

인터넷 옵션 초기화에 대해서는  아래 Microsoft 지원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영상 재생 시 IE이외 최소 1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테스트를 권장합니다.


  경로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1/windows-internet-explorer-change-reset-settings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 경우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 후 ‘sndvol’을 입력하여 볼륨 믹서 설정기능을 확인합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여 바로 sndvol을 타이핑합니다.)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하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확인합니다.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볼륨 믹서 설정 최적화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IE 초기화 및 제어판-인터넷 옵션 초기화를 시도하며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크롬 브라우저 환경에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2. 아이폰, 아이패드

기기의 진동모드, 매너모드, 혹은 음소거 모드를 확인합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진동 모드 또는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계열은 진동 스위치가 없으므로 홈화면에 위치한 아이패드 자체 [설정] 메뉴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매너모드의 해제 혹은 플레이어의 환경 설정에서 소리 강제 재생을 ON으로 설정 요망합니다.
기타 자세한 진동 설정 및 해제 문의는 애플 고객센터 또는 사용중인 이동통신업체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기기 변경 시 음성만 나올 경
kollus player앱 설정에서 IOS내장 플레이어 사용을 OFF로 변경하거나 폰에서 SW코덱을 OFF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HTML5 환경에서 사운드가 비정상 일 경우
Internet Explorer 에서HTML5 플레이어 재생 시 음향이 비정상적일 경우,

설정-고급 멀티미디어 항에서 HTML5 미디어 요소 항목을 현재 상태와 반대로 하고(체크 또는 공란으로)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실행 합니다.

Internet Explorer를재설정 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4. Windows 10 에서 재생 시 일시 정지 및 음성이 튀는 현상
일시 정지 후 다시 재생시킬 때 브라우저에 따라 지연 현상 및 사운드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재설치 및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21

장학금 재도전도 가능한가요?

장학금 재도전의 경우 수강기간이 90일 이상 남아있어야 가능하며,


3단계 중간 장학금을 받고 실패하신 경우에는 기간이 남아 있어도 재도전하실 수 없으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도전 시 90일 동안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 작성되어야 지급이 가능하여, 수강기간이 90일 이상 꼭 남아 있어야만 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20

모바일 강의 시청이 안돼요.

모바일 강의는 야나두


1. 어플(App)

2. 모바일 웹사이트


에 접속 하셔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야나두 홈페이지(www.yanadoo.co.kr)’에 접속하시면, 모바일 야나두 홈페이지로 자동연결 되며
왼쪽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 하여 로그인 하신 후 ‘나의 강의실’ 메뉴에서 수강하실 강의명 클릭 후 시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수강이 가능합니다.


첫 수강 시 동영상 플레이어인 kollus player 어플을 설치 안내에 따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자동으로 설치페이지로 연결이 되지 않으면, 스토어에서 ‘kollus player’를 검색하셔서 어플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종은 크롬(chrome) 어플에서,
애플 기종은 사파리(safari) 어플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되시니
해당 어플을 통해 수강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어플 모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음)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때에는
kollus player 어플을 삭제하신 후에 스토어에서 재설치를 하신 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9

장학금은 언제 지급 되나요?

장학금은 매주 금요일에 지급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에 따라 약 1주 ~ 2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내부 사정에 의해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8

장학금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야나두 장학금 신청 경로]
홈페이지 로그인 후 - 나의 강의실 - 야나두 장학금 - 장학금 신청


장학금을 받으실 계좌가 상이하면 장학금 지급이 지연되오니, 기재 시 계좌 번호를 확인 후 기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7

PC에서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아요.

동영상 플레이어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활하게 재생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 후 접속해 보세요.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동영상 플레이어와 PC의 충돌로 인해 간혹 동영상 재생이 안 되시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우선 kollus player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를 부탁 드립니다.


<삭제방법>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 더블클릭
상단메뉴 중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클릭
목록에서 kollus player 를 마우스로 선택한 후 위쪽의 '제거' 버튼 클릭


<설치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사용시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진행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정상적인 시청이 되지 않으시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용을 부탁드리며
(크롬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십니다.)
'엣지'나 '크롬'에서 이용시에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info.kollus.com/install_v3/


또한 크롬에서 <플러그인 권한 오류메시지>가 뜨시면
kollus player의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 클릭 하신 후
http://www.yanadoo.co.kr에서 플러그인 항상 허용
에 체크해주신 후 완료버튼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재생되십니다.



삭제 후 재설치 후에도 문제 지속 시 다음과 같은 방법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신 후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고급 탭에 들어가셔서
하단의 '고급설정복원'과 '원래대로' 버튼을 한번씩 눌러주시고 확인을 누르신 후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7 이용 중이시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에서 사용을 부탁 드립니다.

(인터넷 실행 상태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에서
보안파트 하위메뉴 중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 ‘향상된 보호모드를 위해 64비트 프로세스 사용’
두 개의 체크박스를 해제해 주신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시면 익스플로러가 32비트로 변경됩니다)


3.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 사용자계정컨트롤 에서 사용자 계정컨트롤을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알리지 않음'으로 설정. 사용자계정컨트롤 끄기)


4.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6

동영상프로그램(kollus player) 다운로드가 안돼요.

1. [PC]
PC에서 강의 수강 시 익스플로러나 크롬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 맞게 학습플레이어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 익스플로러 (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 : http://info.kollus.com/install_v3/


2. [모바일]
모바일은 모바일 앱(App)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모바일 환경에 따라 다시한번 설정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앱(App)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모바일 어플 최신버젼으로 재설치
▶ 모바일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kollus player 최신버젼으로 재설치
                                     (기종에 따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좀 더 원할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15

콜러스 플레이어 FAQ (동영상오류해결방법)

야나두 홈페이지에 대부분의 오류 해결방법이 기재되어 있으나,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kollus.com/ko/faq/


상세한 문의는 학습운영센터 (☎1600-0563)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운영센터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이전 페이지  1 2 3 4 5 6  다음 페이지 
궁금하신 사항이 아직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궁금하신 내용이 FAQ에 없을 경우, 1:1 문의를 통해 답변 드립니다.

야나두